목차
1. 알템의 어원2. 알템 탄생배경
3. 알템 활용법 및 특징
a. 웹과 앱을 통한 공간제약의 한계 극복
b. 강력한 공동주택(아파트,오피스텔) 관리기능
c. 주소기반 매물관리
d. 고객관리 간편화
e. 강력한 필터링 기능
f. 스케줄관리 기능
g. 매물장 공유기능
1. 알템의 어원

"Realtor + item"
영어로 Realtor(공인중개사)와 item(아이템)의 합성어입니다. 공인중개사에게 꼭 필요한 영업 아이템이 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아 알템이라는 이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알템 로고는 Realtor의 R을 소문자 새싹 모양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작게 시작하여 큰 나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형상화 하였습니다. 이는 알템을 사용하시는 회원님들의 사업이 작은 새싹에서 시작되어 큰 아름드리나무로 커나가길 기원하는 저희 회사의 마음입니다. 또한 매물 하나하나가 새싹이며, 그 새싹들이 큰 나무가 되고 과실을 맺어 회원님들의 수익으로 돌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이기도 합니다.
2. 알템 탄생배경
15년 넘게 부동산 사무실에 종사하며 언제나 겪는 불편함은 체계적이지 못한 매물관리와 고객 관리였습니다. 다른 부동산 사장님들보다 젊고 컴퓨터를 잘 다루었지만 아무리 머리를 써서 엑셀로 매물관리를 해봐도 물건 정리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는 고객관리에서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어디엔가 적어는 놓았는데 적어놓은 정보를 다시 찾는 일은 정말로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특히나 사무실이 아닌 공간에서 고객의 전화를 받아 급하게 매물을 확인하고 계약을 진행해야 할 경우 그 난감함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가 없지요! 계약을 위해 급하게 전화를 해야 하는데 매도인의 전화번호를 모를 때, 임차인 전화번호를 모를 때 그리고 매수자 전화번호를 모를 때....... 부동산 영업을 하다보면 정말 촌각을 다투는 경우가 많은데 그 잠깐의 시간차로 계약을 하지 못했을 때 그 속상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그날은 무조건 비싼 소주를 먹는 날이 되는 것이지요!
고객의 전화번호를 찾기 위해 사무실로 순간이동을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부동산 영업을 오래하신 분들은 아마 다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무도 이런 문제에 대한 해답을 내놓지는 않더군요!!!
15년 노하우를 모으고 모아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그리고 잠깐의 시간차로 계약을 놓치지 마시라는 마음을 담아 알템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3. 알템 활용법 및 특징
a. 웹과 앱을 통한 공간제약의 한계 극복사무실에서는 컴퓨터로 알템에 접속하여 매물정보와 고객정보에 대한 자료 정리를 할 수 있으며, 스마트 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고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문자전송 및 전화를 걸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번거롭던 매물 사진정리도 스마트폰으로 찍은 매물사진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알템에 업로드하여 너무도 손쉽게 사진 및 영상자료를 체계적으로 보관,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b. 강력한 공동주택(아파트,오피스텔) 관리기능
기존의 매물공유 프로그램 및 부동산 사장님들이 개인적으로 엑셀로 만들어 쓰던 아파트 매물장의 경우 나열식(목록) 방식이었습니다. 이는 원하는 동과 호수를 찾는데 있어서 너무 산만하였고 시각적이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동/호수 보기를 추가 하였습니다. 아파트 모양을 형상화 하여 매물을 관리할 수 있게 한 것으로 기존의 아파트 매물관리의 페러다임을 과감히 깨는 큰 사건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아파트 모양을 형상화 하였기에 누구나 쉽고 빠르게 동과 호수를 찾을 수 있습니다.
c. 주소기반 매물관리
알템은 크게 7가지의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파트,분양권’, ‘오피스텔’, ‘원룸,주택’, ‘상가,사무실’, ‘토지’, ‘건물, ’공장,창고‘
위의 목록 중 한 목록를 선택 후 지도상에서 물건의 주소를 찾아 매물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매물이 등록이 되면 핀 표시가 형성되며, 추후 정확한 주소가 생각나지 않으셔도 지도상에서 기억나는 대략적 위치를 찾아 가시면 핀 표시를 찾으실 수 있으며, 핀을 클릭하여 매물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d. 고객관리 간편화
기존에는 문자마케팅을 위하여 고객의 전화번호를 정리하여 문자메세지 보내는 회사 홈페이지에 고객의 전화번호를 다시 등록하고 문자를 보냈습니다. 기존에 메모해 놓은 고객의 전화번호를 다시 정리하고 그것을 문자메세지 업체에 다시 등록하는 일은 정말 보통일이 아닙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번잡스럽고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고객의 전화번호가 바뀌게 되면 그 귀찮은 작업을 다시 반복하여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몇 번 시도해 보시다가 포기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문자메세지 마케팅의 효과는 그러한 번잡스러움과 어려움을 감내할 수 있을 만큼 달콤하다는 것입니다. 이에 알템에서는 알템에 등록된 고객정보를 이용하여 쉽게 고객을 조회하고 주소록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이제는 버튼 몇 번이면 여러분이 원하는 고객 집단을 찾을 수 있습니다.
e. 강력한 필터링 기능
필터링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히 골라내는 기능입니다. 매물관리를 열심히 오래 하다보면 몇백개 또는 수천개의 매물을 보유하게 됩니다. 그러한 매물들 중에서 매수자 또는 임차인이 원하는 물건을 일일이 보면서 찾아내는 일은 보통일이 아니며,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혹여 가능하다 해도 해서는 안 되는 것이지요. 왜냐? 손님은 기다려 주시지 않으니까요!!! 전문가답게 중요한 매물정보는 머릿속에 암기하고 있어야 하며, 세부정보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는 메모해 놓은 자료를 빠르게 찾아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 만이 고객에게 더 큰 신뢰를 얻고 이는 곧 계약으로 가는 지름길인 것입니다. 물건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설명하지 못하고 머뭇거리고, 손님 앞에서 그게 어디 있더라? 또는 그런 물건이 있는지 없는지 허둥대며 찾지 못하면 손님은 ‘뭐! 이런 부동산이 다 있어’하며 문을 박차고 나가게 됩니다. 혹여 중요 매물정보를 기억하지 못하셨다 하여도 이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손님이 원하는 매물을 빠른 시간에 찾아낼 수 있는 필터링 기능을 알템 지원하며, 컴퓨터 또는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빠른 정보 검색을 통하여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브리핑할 수 있습니다.
f. 스케줄관리 기능
누구와 언제 무슨 약속을 했는지? 계약일은 언제고 중도금은 언제며, 잔금은 몇일 몇시에 하 는지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개업을 하다보면 치매아닌 치매에 걸리는 경우가 있지요. 특히나 중요한 일에 대해서는 어느 순간 갑자기 확인을 해보고자 하는 욕구가 생기며, 확인을 하지 않으며 불안감이 엄습할 때가 있습니다. 알템 달력에 일정을 기입해 두시면 언제 어디서든 고객과의 약속 또는 자신의 스케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알템으로 계약서를 작성하실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일정이 알템 달력에 기 록되게 됩니다.
g. 매물장 공유기능
혼자서 운영하는 1인 부동산의 경우는 매물장 공유가 필요하지 않겠지만, 보통의 부동산 사무 실의 경우 사장님을 필두로 실장, 부장 등 2명~3명 또는 그 이상의 인원이 함께 근무하는 경 우가 많습니다. 부동산 사무실의 특성상 이직이 잦으며, 모든 물건을 파악하고 계시는 것은 언제나 사장님 뿐이지요 이러한 사장님의 매물장을 사장님의 컴퓨터에서만 봐야 한다면 직원 에게 있어 그 불편함은 상당할 것입니다. 사장님이 사장님의 컴퓨터 앞에서 본인의 매물장을 보며 고객에게 브리핑을 하고 있을 때, 또 다른 손님이 방문하여 직원이 사장님의 매물장을 보며 브리핑을 해야 할 경우가 너무도 많지요! 알템은 매물장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 가지고 있습니다. 사장님의 매물장을 언제나 직원들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물론 사장님은 매물장 공유에 있어 그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직원이 퇴사를 한 경우 공유기능을 해제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제는 맘 편히 매물장을 공유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