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em 서비스 소개

목차

1. 알템의 어원
2. 알템 탄생배경
3. 알템 활용법 및 특징
 a. 웹과 앱을 통한 공간제약의 한계 극복
 b. 강력한 공동주택(아파트,오피스텔) 관리기능
 c. 주소기반 매물관리
 d. 고객관리 간편화
 e. 강력한 필터링 기능
 f. 스케줄관리 기능
 g. 매물장 공유기능


1. 알템의 어원

"Realtor + item"
영어로 Realtor(공인중개사)와 item(아이템)의 합성어입니다. 공인중개사에게 꼭 필요한 영업 아이템이 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아 알템이라는 이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알템 로고는 Realtor의 R을 소문자 새싹 모양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작게 시작하여 큰 나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형상화 하였습니다. 이는 알템을 사용하시는 회원님들의 사업이 작은 새싹에서 시작되어 큰 아름드리나무로 커나가길 기원하는 저희 회사의 마음입니다. 또한 매물 하나하나가 새싹이며, 그 새싹들이 큰 나무가 되고 과실을 맺어 회원님들의 수익으로 돌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이기도 합니다.


2. 알템 탄생배경

15년 넘게 부동산 사무실에 종사하며 언제나 겪는 불편함은 체계적이지 못한 매물관리와 고객 관리였습니다. 다른 부동산 사장님들보다 젊고 컴퓨터를 잘 다루었지만 아무리 머리를 써서 엑셀로 매물관리를 해봐도 물건 정리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는 고객관리에서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어디엔가 적어는 놓았는데 적어놓은 정보를 다시 찾는 일은 정말로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특히나 사무실이 아닌 공간에서 고객의 전화를 받아 급하게 매물을 확인하고 계약을 진행해야 할 경우 그 난감함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가 없지요! 계약을 위해 급하게 전화를 해야 하는데 매도인의 전화번호를 모를 때, 임차인 전화번호를 모를 때 그리고 매수자 전화번호를 모를 때....... 부동산 영업을 하다보면 정말 촌각을 다투는 경우가 많은데 그 잠깐의 시간차로 계약을 하지 못했을 때 그 속상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그날은 무조건 비싼 소주를 먹는 날이 되는 것이지요!

고객의 전화번호를 찾기 위해 사무실로 순간이동을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부동산 영업을 오래하신 분들은 아마 다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무도 이런 문제에 대한 해답을 내놓지는 않더군요!!!
15년 노하우를 모으고 모아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그리고 잠깐의 시간차로 계약을 놓치지 마시라는 마음을 담아 알템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3. 알템 활용법 및 특징

a. 웹과 앱을 통한 공간제약의 한계 극복
사무실에서는 컴퓨터로 알템에 접속하여 매물정보와 고객정보에 대한 자료 정리를 할 수 있으며, 스마트 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고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문자전송 및 전화를 걸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번거롭던 매물 사진정리도 스마트폰으로 찍은 매물사진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알템에 업로드하여 너무도 손쉽게 사진 및 영상자료를 체계적으로 보관,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b. 강력한 공동주택(아파트,오피스텔) 관리기능
기존의 매물공유 프로그램 및 부동산 사장님들이 개인적으로 엑셀로 만들어 쓰던 아파트 매물장의 경우 나열식(목록) 방식이었습니다. 이는 원하는 동과 호수를 찾는데 있어서 너무 산만하였고 시각적이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동/호수 보기를 추가 하였습니다. 아파트 모양을 형상화 하여 매물을 관리할 수 있게 한 것으로 기존의 아파트 매물관리의 페러다임을 과감히 깨는 큰 사건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아파트 모양을 형상화 하였기에 누구나 쉽고 빠르게 동과 호수를 찾을 수 있습니다.

c. 주소기반 매물관리
알템은 크게 7가지의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파트,분양권’, ‘오피스텔’, ‘원룸,주택’, ‘상가,사무실’, ‘토지’, ‘건물, ’공장,창고‘
위의 목록 중 한 목록를 선택 후 지도상에서 물건의 주소를 찾아 매물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매물이 등록이 되면 핀 표시가 형성되며, 추후 정확한 주소가 생각나지 않으셔도 지도상에서 기억나는 대략적 위치를 찾아 가시면 핀 표시를 찾으실 수 있으며, 핀을 클릭하여 매물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d. 고객관리 간편화
기존에는 문자마케팅을 위하여 고객의 전화번호를 정리하여 문자메세지 보내는 회사 홈페이지에 고객의 전화번호를 다시 등록하고 문자를 보냈습니다. 기존에 메모해 놓은 고객의 전화번호를 다시 정리하고 그것을 문자메세지 업체에 다시 등록하는 일은 정말 보통일이 아닙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번잡스럽고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고객의 전화번호가 바뀌게 되면 그 귀찮은 작업을 다시 반복하여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몇 번 시도해 보시다가 포기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문자메세지 마케팅의 효과는 그러한 번잡스러움과 어려움을 감내할 수 있을 만큼 달콤하다는 것입니다. 이에 알템에서는 알템에 등록된 고객정보를 이용하여 쉽게 고객을 조회하고 주소록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이제는 버튼 몇 번이면 여러분이 원하는 고객 집단을 찾을 수 있습니다.

e. 강력한 필터링 기능
필터링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히 골라내는 기능입니다. 매물관리를 열심히 오래 하다보면 몇백개 또는 수천개의 매물을 보유하게 됩니다. 그러한 매물들 중에서 매수자 또는 임차인이 원하는 물건을 일일이 보면서 찾아내는 일은 보통일이 아니며,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혹여 가능하다 해도 해서는 안 되는 것이지요. 왜냐? 손님은 기다려 주시지 않으니까요!!! 전문가답게 중요한 매물정보는 머릿속에 암기하고 있어야 하며, 세부정보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는 메모해 놓은 자료를 빠르게 찾아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 만이 고객에게 더 큰 신뢰를 얻고 이는 곧 계약으로 가는 지름길인 것입니다. 물건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설명하지 못하고 머뭇거리고, 손님 앞에서 그게 어디 있더라? 또는 그런 물건이 있는지 없는지 허둥대며 찾지 못하면 손님은 ‘뭐! 이런 부동산이 다 있어’하며 문을 박차고 나가게 됩니다. 혹여 중요 매물정보를 기억하지 못하셨다 하여도 이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손님이 원하는 매물을 빠른 시간에 찾아낼 수 있는 필터링 기능을 알템 지원하며, 컴퓨터 또는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빠른 정보 검색을 통하여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브리핑할 수 있습니다.

f. 스케줄관리 기능
누구와 언제 무슨 약속을 했는지? 계약일은 언제고 중도금은 언제며, 잔금은 몇일 몇시에 하 는지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개업을 하다보면 치매아닌 치매에 걸리는 경우가 있지요. 특히나 중요한 일에 대해서는 어느 순간 갑자기 확인을 해보고자 하는 욕구가 생기며, 확인을 하지 않으며 불안감이 엄습할 때가 있습니다. 알템 달력에 일정을 기입해 두시면 언제 어디서든 고객과의 약속 또는 자신의 스케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알템으로 계약서를 작성하실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일정이 알템 달력에 기 록되게 됩니다.

g. 매물장 공유기능
혼자서 운영하는 1인 부동산의 경우는 매물장 공유가 필요하지 않겠지만, 보통의 부동산 사무 실의 경우 사장님을 필두로 실장, 부장 등 2명~3명 또는 그 이상의 인원이 함께 근무하는 경 우가 많습니다. 부동산 사무실의 특성상 이직이 잦으며, 모든 물건을 파악하고 계시는 것은 언제나 사장님 뿐이지요 이러한 사장님의 매물장을 사장님의 컴퓨터에서만 봐야 한다면 직원 에게 있어 그 불편함은 상당할 것입니다. 사장님이 사장님의 컴퓨터 앞에서 본인의 매물장을 보며 고객에게 브리핑을 하고 있을 때, 또 다른 손님이 방문하여 직원이 사장님의 매물장을 보며 브리핑을 해야 할 경우가 너무도 많지요! 알템은 매물장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 가지고 있습니다. 사장님의 매물장을 언제나 직원들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물론 사장님은 매물장 공유에 있어 그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직원이 퇴사를 한 경우 공유기능을 해제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제는 맘 편히 매물장을 공유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Rtem 사용방법

목차

1. 회원가입
2. 매물장 목록 설정
3. 매물 등록
4. 목록보기
5. 고객관리
6. 필터링
7. 일정관리
8. 매물 사진관리
9. 매물장 공유


1. 회원가입

‘백문이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이라고 일단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입만 하셔도 한달 무료 사용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2. 매물장 목록 설정

알템은 기본 7가지 목록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아파트,분양권’, ‘오피스텔’, ‘원룸,주택’, ‘상가,사무실’, ‘토지’, ‘건물, ’공장,창고‘ 초기 기본설정은 7가지 목록이 모두 표시가 되도록 되어 있으며, 매물장 목록 설정 및 추가에서 표시하고 싶은 목록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주력 매물 목록만 보이도록 목록창을 만들어 놓으면 알템 접속시 빠르고 쉽게 매물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경우 각각의 목록 하단에 주력으로 하시는 단지를 등록하실 수 있으며, 등록해 놓으신 단지를 클릭하시면 자신이 원하는 단지의 동/호수 보기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보다 빠르게 정보검색을 하실 수 있으니 단지내 부동산의 경우에는 필히 단지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매물등록

매물등록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등록하고자하는 매물장 목록을 클릭하십시오. 예를 들어 상가 매물을 등록하시는 경우에는 상가 매물장 목록을 클릭하시고, 토지매물 등록시에는 토지 매물장 목록을 클릭하십시오. 매물 목록의 선택이 끝나면 등록하고자 하는 매물의 정확한 주소를 검색하여 지도상에서 찾으신 후 매물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4. 목록보기

등록하신 매물은 기존은 나열방식의 보기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목록보기의 장점은 문자 마케팅을 하실 때 유용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단체문자 마케팅을 하실때는 목록보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필터링(검색버튼)

알템 계약서 서식을 이용하여 계약서를 작성하시면 자동적으로 중도금 및 잔금일정이 알템 달력에 표시되게 됩니다. 고객과의 약속 및 기타 일정을 달력의 날짜를 클릭하신 후 등록하시면 됩니다.


7. 일정관리(달력)

알템의 기본 7가지 목록마다 그 특색에 맞는 필터링(검색) 버튼이 존재 합니다. 회원여러분이 찾고자 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기존의 등록된 매물 중 선택하신 항목과 일치하는 매물이 필터링(검색) 되게 됩니다.


8. 매물 사진관리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매물 사진을 알템앱에 접속하여 바로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소중한 매물 사진을 어디에 두었는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사진을 찍자마자 매물장에 접속하여 업로드 하시면 매물사진을 어디에 저장했는지 찾는 일은 다시는 없을 겁니다. 또한 번거롭게 여러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스마트폰에서 업로드가 가능하니 간편하고 빠르게 소중한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9. 매물장 공유

여러 명이 일하는 부동산 사무실에서 협업만큼 중요한 것도 없겠지요! 사장님의 매물장 중 직원이 꼭 봐야지만 일할 수 있는 매물장은 사장님이 직원에게 공유해 주시면 직원도 언제든지 사장님의 매물장을 확인하여 영업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Rtem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IFSOFT("회사" 또는 "(주)아이에프소프트")가 ittemsoft(잇템소프트(주)) 와의 판권 계약을 통하여 제공하는 알템 관련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a.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알템’ 또는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부동산 매물장관리 솔루션(플랫폼)을 기반으로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 및 관련 제휴사가 제공하는 다른 부동산 정보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 및 가공함으로써 일련의 부동산 매물정보 등이 PC, Smartphone, Tablepc, 웹과 앱 기반에서 관리됨과 동시에 회원간 공유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제반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회원 제공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글,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의 정보를 총칭하여 말합니다.

b.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상관례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a.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b.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c.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일 경우에는 그 적용기간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d.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e.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a.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 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b.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 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a.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b.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 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 하는 경우

c.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d.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 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e.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 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f.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g.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 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h.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 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a.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중개사업자 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회원’ 스스로의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사업장 양도로 인한 ‘서비스’의 이전이 필요한 경우는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소정의 수수료가 부가 될 수 있습니다.
b. 회사는 회원이 제공 또는 등록한 회원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회원이 변경사항의 제공 또는 등록을 소홀히 함으로 인해 회원에게 입힌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 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a.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 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b.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 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c.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 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d.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 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a.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 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b.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 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a.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 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b.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 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c.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a.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b.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a.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부동산 매물관리 서비스(알템 등)
2.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b.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요금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c.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d.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e.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요금)

a.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는 유료이며 이 약관 별표에 기재된 각 서비스에 해당되는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b.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체결일로부터 회사가 정책적으로 정하는 일정 기간을 ‘무료서비스 기간”으로 정하고 해당 기간의 서비스 요금을 부과하지 않을 수 있다.
c. ‘회사’는 전항의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d. ‘회원’의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 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결제된 대금에 대하여 취소가 인정되는 경우 환불은 제 20 조 의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e.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a.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b.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c.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d. “회원”은 신청한 서비스 상품의 이용기간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없습니다.
e.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중단된 기간은 서비스 이용기간에 포함됩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a.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SMS, 음성 사서함, 이메일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b. 회원은 제1항에 정한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당해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확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정보를 전달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c.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저작권)

a.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된 내용물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하거나 기타 이 약관에 명시된 범위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범위 내에서 이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b.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본 약관에 명시된 범위 또는 '서비스' 제공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c.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초상권 등의 지적재산권이나 각종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이나 각종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d.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에 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e.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초상권 등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f.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내에 게시된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초상권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각종 권리는 관련법령에 따라 보호받습니다.


제 18 조 (권리의 귀속)

a.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 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b.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 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계약 해지 등)

a.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 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b.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 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c.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 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 니다.


제 20 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a. 원칙적 환불 불가
1.“알템” 서비스는 유형의 상품과는 달리 결제(사용료의 지불) 후 사용승인이 완료되는 시점부터 이미 서비스의 사용으로 간주됩니다.
2.따라서 유료 서비스의 계약을 체결하기 전 좀더 심사숙고 하셔서 유료전환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3.특히 회원 개인의 사정(PC의 고장이나 사용 불능, 인터넷 회선 서비스의 중단이나 사용 불능, 웹 브라우저 등 프로그램의 미설치, 휴대폰의 고장 등)은 환불 요청 사유가 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구입한 상품 또는 온라인 콘텐츠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상습적인(2회이상) 환불요청 또는 계약 취소 등으로 공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b.아래의 예외적(불가피한) 사정에 한해서 환불 실시
- 이중(중복)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 수강 신청시 초과 입금하신 금액은 수수료 (송금 및 신용카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처리해 드립니다.
- “알템”의 서비스 중단 : 회사 내부적인 사정으로 영구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 환불 처리해 드립니다.

c. 고객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고객센터와 상담을 거쳐 환불이 결정될 경우 남은 이용기간에 대하여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소비자피해보상"에서 규정한 위약금(최종 충전액의 10%) 및 PG수수료, 송금비용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환불대상 금액이 1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환불처리는 환불신청을 한 시점으로 부터 익월말까지 회원의 본인 은행계좌로 송금합니다.


제 21 조 (이용제한 등)

a.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b.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 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c.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d.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e.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 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f.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 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 개합니다.


제 22 조 (책임제한)

a.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b.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 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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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a.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b.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c.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 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 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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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 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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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박영재
직위 : 대표이사
Rtem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책임의 한계

(주)아이에프소프트(이하 “회사"라고 한다)가 운영하는 알템 서비스(이하 “알템 서비스” 혹은 “서비스”라고 한다)는 부동산을 중개하고자 하는 공인중개사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및 중개업소로부터 부동산 매물정보를 수집, 정리하여 중개업자의 편리한 영업활동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 링크, 다운로드, 광고 등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통해 배포, 전송, 노출되는 모든 정보(이하 “정보”라 합니다)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사이트의 내용을 검토하려는 이용자의 노력과 관련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해당 사이트상 자료의 정확성, 저작권 준수, 적법성 또는 도덕성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스스로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그 이용 여부를 결정하기를 바라며, 본 ‘서비스’를 통해 일부 사람들이 불쾌하거나 부적절 하다고 여기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사이트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상표에 관한 정보

알템 ‘서비스’ 등 본 웹사이트에 포함된 로고 및 서비스의 명칭은 회사 또는 해당 상표에 대해 정당한 법적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 자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회사는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며, ‘서비스’ 이용자도 마찬가지로 행동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재량에 의해 회사를 포함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위반하는 ‘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 회사의 모든 상표, 로고는 관련 상표법 및 기타 지식재산권 법령의 보호를 받는 지식재산으로서, 회사는 이러한 브랜드의 가치를 유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의 상표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은 반드시 사전에 회사의 허락을 받아야 하며, 회사의 허락 없이 사용하는 경우 회사 또는 정당한 권리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의 책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며, 특히 ‘서비스’ 에 개인 회원이 직접 등록한 부동산 매물정보는 매도인에게 이용자 본인 스스로 반드시 확인 후 그 진위성을 판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매물정보를 등록한 중개업소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이용하여 발생하는 부동산 거래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중개업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매물정보에 대한 질문과 불만에 대하여는 해당 중개업소에게 직접 연락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공유된 매물정보를 등록한 모든 중개업소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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